외국인 관광 택시 (International TAXI)를 아시나요??
도입 목적
- 외국인 이용승객의 언어 불편 해소, 불친절·과속·난폭운전 방지, 택시 서비스 개선
- 편리하고 친절한 택시 서비스 제공으로 택시문화 선도 및 관광서울 경쟁력 제고
운영개요
- 운행시작 : 2009. 5. 1
- 운행대수(‘16.7월) : 371대(법인 181, 개인중형 146, 모범 18, 대형 26) 적정규모 확보로 이용객의 편의 제공 및 서울의 이미지 제고
- 운 전 자(‘16.7월) : 360명(영어, 일어, 중국어 회화 가능한 자 선발 운행)(영어 165, 일어 68, 영+일 89, 영+중 13, 일+중 4, 영+일+중 21)
- 운영기능 : 예약센터(1644-2255), 공항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 운영
이용 편의 서비스
- 외국인 맞춤형 서비스(요금제) 및 결제수단
- 구간 정액요금(서울↔인천공항), 전세요금(관광, 쇼핑), 미터요금(20% 할증)
- 각종 국내·외 신용카드, 선불형 교통카드, 현금 사용
- 공항 이용, 서울관광, 비즈니스, 행사용, 생활서비스 택시 등 기타 고객요구에 따라 맞춤서비스 제공
- 검증된 고객 만족도(이용 외국인 91명, 법인 20개사 설문조사결과 / ‘11.4)
-
- 서비스 만족도 : 개별고객의 95%가 만족 이상
- 이용고객 재탑승률 : 39%
고객 안심서비스 및 품질관리
- 엄격한 자격시험을 통한 운전자 회원 선발, 관리
- GPS 활용 고객 이동경로 추적 및 배차관리, 분실물 전달체계 구축
- 운전자 서비스 품질 교육 및 고객만족도 조사(수시)
택시 디자인, 운전자 제복 등
- 외국인이 쉽게 식별할 수 있는 택시 디자인 및 외장
-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가능한 중형, 모범, 대형 운행
공항 안내데스크 및 전용승강장 운영
- 안내데스크(인천 2면, 김포 1면), 전용승강장(인천 3면, 김포 2면) 안내요원(인천 9명, 김포공항 2명 상시근무, 영어+일어 등 서비스)
- 현장 접수 및 상담, 사전예약 확인, 택시 호출(대기장소→전용승강장), 탑승안내 등
전용홈페이지 운영 : www.intltaxi.co.kr
- 운영시작 : 2009.4.30
- 서비스언어 :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서비스 실시
- 언어별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및 상담
운전자 모집 및 교육
- 모집시기 : 필요시 (홈페이지에 공고 : www.intltaxi.co.kr) 외국인관광택시 이용수요 증가추이, 적정규모 등을 반영하여 시기 결정
- 모집인원 : 모집시 언어별(영어, 일어 ,중국어) 적정 소요인원 판단 결정
- 응시자격
- 서울시 법인택시 종사(예정)자 또는 개인택시(대형, 모범 포함) 사업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함
- 응시일 현재 교통사고 특례법 제3조(처벌의 특례)에 의한 10대 중과실 사고 사실이 없어야 함
출처 원문 - http://www.intltaxi.co.kr/ / 서울시 대중교통
[angry_witch_story/## Witch NEWS] - ‘외국인관광택시’ 민영화 택한 서울시
'angry_witch_story > ## Witch News_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틀에 100억 이게 정말 최선입니까? 서울시 미세먼지 대중교통 무료, 서울시만적용 (0) | 2018.01.18 |
---|---|
‘외국인관광택시’ 민영화 택한 서울시 (0) | 2018.01.18 |
6세 소년, 광견병 박쥐에 물려 사망 (0) | 2018.01.18 |
MB수사, 다스는 누구의 것인가? '결정적인 진술' (0) | 2018.01.17 |
38년이 지난 따뜻한 '노부부의 편지 (0) | 2018.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