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책 ‘공짜 대중교통’
서울시만 대중교통비 면제 놀란, 1%줄이자고 하루에 50억 , 앞으로 계속, 1년 365일중 약 340일이나 남았습니다.
얼마나 더 50... 100... 150... 200...250... 300억.
서울시는 지난 15일에 이어 17일 발형한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조치'를 둘러싼 실효성 논란이 거세다. 시민들 출퇴근 시간대 버서.지하철 요금을 대신 내주는데 든 비용은 하루에 약 50억원이다. 하지만 반면 기대했던 차량감소는 15일 1.8%, 17일 1.7%에 그쳤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원인 자동차는 10% 뿐인데… 정부, 민간 차량에도 '2부제' 추진
서울시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중국 주요 도시들과의 도시외교 노력 강화(28%)’가 1위로 꼽혔다. 2위는 ‘친환경 에너지 정책 전환을 위한 다른 자치단체와의 협력 확대(22%)’, 3위는 ‘노후 경유 차량에 대한 저공해조치 및 운행제한 강화(18%)’였다.
미세먼지 80%가 중국
현장에선 실효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많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고농도 미세먼지 중 60~80%가 해외에서 유입된다. 그나마 국내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중 자동차가 미치는 영향은 10% 정도밖에 안 된다. 국내에서 자동차를 못 다니게 해도 중국발 미세먼지를 줄이지 않으면 헛수고라는 얘기다. 또 다른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의 대중교통 무료 정책에 대해 비판여론이 많아 내부에서도 회의를 거듭하고 있다”며 “늑장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는 기조 아래 뭐라도 해야 하지 않느냐는 분위기가 반영된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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