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gry_witch_story/# 재테크 & 금융&상식_ Tip!!

러시아 국영은행 '스버뱅크', 송금시스템 블록체인화 진행

Supported by 웹데일리

ㅣ 러시아 국영은행 '스버뱅크' 송금시스템 블렉체인화 진행

 

스버뱅크는 러시아 반독점방지위원회와 작년 12월 20일(현지시간) 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서류와 관련 자료 공유 업무를 ‘블록체인 기반 기술’로 이뤄진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진행한다는 이야기다.

안드레이 샤리코프스키 러시아 반독점방지위원회 부화장은 “스버뱅크와의 업무협약으로 러시아는 정부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첫 국가가 됐다”며 “이를 통해 미래의 금융·IT 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혁신에 한 걸음 다가갔다”고 밝혔다.

 

스버뱅크는 작년 11월 자국 내 그래픽카드를 싹쓸이해 암호화폐 채굴을 준비한다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스탠슬라브 쿠즈넷소브 스버뱅크 부회장은 당시 “스버뱅크는 아직 암호화폐를 사업 모델에 적용시킬 준비가 돼 있지 않으나 현재 연구중에 있다”며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우리 고객들을 암호화폐로 보호하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러시아도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았다. 



푸틴 대통령은 암호화폐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을 작년 6월 크렘린 궁에 초대하기도 했다. 러시아 국영은행 VEB도 이더리움 재단과 MOU를 작년 8월 체결했다. 러시아 학교들에 블록체인 관련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앵그리마녀뉴스's]

[angry_witch_story/# 피크뱅크!] - 러시아 최대은행 스버뱅크, 블록체인 연구소 설립, 코인팡

[angry_witch_story/# 피크뱅크!] - "블록체인충격" 은행원, 공무원 일자리 10년 못 갈 것, 암호화폐 강의 연 데이비드 여맥 뉴욕대 교수

[angry_witch_story/## Witch NEWS] - 영국 청소년, 15살때 美 CIA 국장 이메일 해킹, CIA 요원 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