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gry_witch_story/# 재테크 & 금융&상식_ Tip!!

매달 30만원 저축하면 '1억원통장'주는 청년연금 22일~25일까지 접수

l 경기도 일하는 청년의 위한 꿀팁

경기도에서는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년연금' 정책이 시작된다. 오는 22일부터 경기도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제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중 하나인 '청년연금' 지원자를 모집한다. 경기도는 청년 연금을 만들어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고 실업률을 줄이고자 한다.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우수한 청년 인력이 공급되는 격이라, 인력난 해소에서 멋어날 수 있다. 청년연금 제도에 경기도는 이번에는 3000명을 뽑는다. 

 

청년연금 자격조건

'청년연금'은 경기도 도내 거주하면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만 18~34세 청년들이 '자산 1억원'을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 기회를 얻고 싶다면 오는 25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월 급여 250만원 이하를 받는 청년 10년 장기근속하며 매월 10만~30만원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퇴직연금 포함 '최대 1억원'을 만들어준다.

 

 

ㅣ그외

경기도는 청년연금 뿐만 아니라, 청년 마이스터통장, 청년복지 포인트 등 좋은 제도를 마련해 수 만명의 청년들이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하다. 청년마이스터통장은 중소제조기업에서 금무하는 월 급여 200만원 이하의 청년에게 월 30만원씩 2년간 임금을 지원해주는 정책이다. 청년복지포인트는 100인 미안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월급여 250만원 이하 청년들에게 복리후생비로 연간 최대 120만원 상당 복지포인트 지금하는 제도이다.

 

ㅣ 자격서류

 

경기도청  ☜바로가기클릭

청년일자리 더 자세한 사항 ☜바로가기클릭

Supported by 경기도청